멘붕이 왔을 때 활용해 보자! - 업무에 우선 순위를 매기는 방법 해외시사관련


       Image: mary416/Shutterstock.com

화요일 오전 11시.

사무실에서 일하는 당신은 벌써 진절머리가 난 상황입니다.

책상에는 서류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고 10통의 메일이 당신의 답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lack에는 프로젝트 기획서는 언제 수정할 거냐고 재촉하는 상사의 메시지가 드문드문 보이는군요.  

To Do 리스트에도 해야 할 일들이 줄을 서 있습니다. 퇴근하면서 슈퍼에 간 후 원천징수세를 확인하고 패스워드 매니저의 계정을 작성해야 하지만...... 

지금 당신은 그야말로 너무나 힘겨운 상황입니다.  


중요한 업무를 구분하는 방법

편리한 앱을 알려주는 사이트 「Sweet Setup」의 창업자인 Shawn Blanc 씨가 소개하는, 멘붕이 올만큼 바쁠 때 마음을 추스르면서 언제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장 중요한 업무에만 집중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어보죠.  

먼저 다음 질문에 따라 리스트를 작성해 봅시다. 

・지금 바로 대처해야 할 닥친 문제는 무엇인가?

・내게 부과된 책무의 범위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가?

・내가 임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무엇인가? 

・해야 하는데도 하고 있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그다음에는 다음과 같은 그림을 작성하여 리스트업된 각 업무를 4개의 상자에 채워보도록 합시다. 

       Image: Shawn Blanc

※위 그림의 좌측 상단부터

  • 좋아하는 일
  • 싫어하는 일
  •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을 나타냅니다. 

Blanc 씨는 상자에 넣은 업무의 우선순위를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정하라고 설명합니다

・1번 상자와 4번 상자에 넣은 업무(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는 적극적으로 해야 하므로 우선 사항으로 처리합시다.   

・2번 상자(좋아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에는 무엇이 들어갔나요? 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이긴 하지만 이러한 사항이 1번 상자에 들어 있는 업무(좋아하면서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를 방해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3번 상자에는 무엇이 들어갔죠? 이것들은 포기해야 할 업무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거나 도움을 요청합시다. 자동화하는 방법을 고안하거나 상사에게 부탁하여 업무에서 벗어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4번 상자에 들어간 업무(싫어하지만 당신만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Blanc 씨는 이렇게 제안합니다.

이러한 업무를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도입합시다. 이러한 업무를 루틴화하면 집중할 여유가 없거나 또는 집중하고 싶지 않을 때라도 중요한 일들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2번 상자에서 1번 상자로 옮겨진 업무가 있다면 이미 당신도 눈치챘겠지만 변화가 필요할 때입니다. 심호흡을 한 후  「당신만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도록 합시다. 


Image: mary416/Shutterstock.com

Source: The Sweet SetupShawn Blanc

Alicia Adamczyk - Lifehacker US[原文

訳:遠藤康子/ガリレオ


덧글

  • Mouser 2018/10/23 09:40 # 삭제 답글

    양파링님 블로그를 보면 참 바람직한 마인드가 많다고 생각하지만 저게 과연 실현가능한지는?! 우선순위 그런거 없이 손가는데로 안시킨거 같아요! 엔지니어도 우선순위가 있지만 작업이 눈대중이 없고 그냥 부르면 가는...
    그런거 보면 서비스 업에 이성적 사고 존재를 하는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28174
1671
454139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