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서적] 게임 개발자를 위한 지도: 20년의 인디 게임 개발을 통해서 배운 것들(ゲーム開発者の地図: 20年の個人開発から学んだこと) 일본서적 소개




WOLF RPG 에디터의 제작자가 쓴 게임 개발에 관한 글 모음집. 
RPG 제작에 다소 편중된 내용이긴 하나 게임 개발을 하면서 개발자 자신의 멘탈을 관리하는 방법이나 인디 게임 제작자들을 위한 내용이 많다는 점이 매력적이라는 평.


 『게임 개발자를 위한 지도』는 인디 게임 개발자인 SmokingWOLF(스모킹 울프)가 20년에 걸친 개인 개발 경험을 통해서 배운 「게임을 개발할 때의 의도」와 「사고 방법」, 갖가지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수단」에 대해서 기록한 책입니다.
 스모킹울프는 도대체 무엇을 생각하면서 게임을 디자인했을까?  『실페이드』 시리즈부터 『WOLF RPG 에디터』, 『편도용자』의 개발을 거치면서 익힌, 저자만의 색다른 시점을 소개합니다. 

 또한 각 항에는 총 7명의 개발자가 책 내용에 대해 코멘트를 다는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이자 개발자이기도 한 각각의 경험에서 서술되는 생생하고 실천적인 다수의 코멘트는 게임 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분들께 약간이나마 참고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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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의 내용】

◆서문
・내가 개발한 게임에 대해서

◆제1장 게임 밸런스편
・「3턴 동안 내 캐릭터의 공격력을 1.3배」 올리는 보조 마법을 사용할 것인가, 말 것인가?
・밸런스를 무너뜨리기 쉬운 요소×3
・게임 플레이 실력을 올려줬으면 한다!
・칼럼 이상 상태에 대한 이야기
・어떤 무기가 취향이신지?
・취향에 맞는 무장 코멘트편

◆제2장 메이킹편
・첫 RPG 제작에서 의도했던 것 전・후편
・캐릭터 제작에서 의식해야 할 점 전・후편
・게임 제목을 정하는 방법
・지금까지 만든 게임 타이틀을 되돌아보다
・칼럼 게임 개발에 관한 자잘한 이야기
・게임을 완성시키기 위한 제작 방법
・즐겁고 신속하게 레벨업하는 게임을 만드는 방법
・게임을 개발하면서 겪는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시도해 볼만한 것들
・좌담회 만일 영원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존재한다면?

◆마지막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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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필자의 개발 일지 중에서 게임 개발에 관한 기사를 발췌, 가필,  재편집하고 새로운 코멘트를 추가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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