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의 신화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어떻게 창조되었나? 일본서적 소개



   

세계적으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한 업소용 비디오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
이 게임을 탄생시킨 크리에이터 니시카도 토모히로 씨의 출발점과 초창기의 비화를 
프랑스의 게임 역사 연구가인 플로랑 고르주 씨와의 인터뷰와 
광고 전단 등 다양하고 귀중한 자료를 담아 총 5장의 구성으로 발자취를 소개。

・제1장 :유소년기부터 학창 시절.
학창 시절에 체험한 취미와 놀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로서의 기원을 찾다.
・제2장:크리에이터 데뷔 초기.
 『스카이파이터』와 『보더라인』 등 초기에 작업한 업소용
아케이드 게임(엘레메카) 시절을 회고하다.
・제3장 아케이드판 비디오게임의 여명기.
미국에서 수입된 블록 격파 게임 『퐁』에서 시작된 비디오게임의 기원을 해설.
니시카도 씨가 제작한 일본 최초의 비디오게임 『사커』를 비롯해 드리이빙 게임인
『스피드 레이스』와 『웨스턴 건』 등의 개발 비화, 아타리가 리드한 
게임 기반의 발전 등을 묘사.
・제4장:『스페이스 인베이더』 탄생.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그래픽 디자인과 툴, 사운드 디자인 등
탄생 비화에 기초하여 「인베이더 붐」을 돌아보다.
・제5장:미래를 향한 작품 개발.
업소용 비디오게임 개발에서 떠나 미래를 향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했던 시절의 추억과
독립하여 게임 소프트 개발사를 창업한 후의 발자취 등을 회고.

※이 책은 프랑스에서 간행된 「Space Invaders - Comment Tomohiro Nishikado a donné 
naissance au jeu vidéo Japonais !」의 일본어판입니다.



(C)2017 Florent GORGES 
(C)TAITO CORPORATION 
(C)ambit 2018 

   내용

프랑스의 게임 연구 작가가 밝혀낸 비디오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 개발자의 출발점과 초창기 비화!

   저자에 대해

FLORENT GORGES(플로랑 고르주)
프랑스의 출판사 「Omaké Books」의 사장. 일본에서 7년 이상을 보낸
일본 게임 문화 연구가. 지금은 게임 잡지 편집자와 번역가로서
일본의 유명 게임 크리에이터의 전기를 편집하거나
일본 만화책의 번역 등을 다수 맡고 있다.
월간 「닌텐도 드림」지상에서 컬럼을 연재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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