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유한함」을 일깨워주는 서비스 「Memento Mori」 일반 S/W관련


       Image: Memento Mori

 우리의 인생은 결코 무한하지 않고 언젠가는 끝이 찾아오게 마련이죠. 

여러분은 인생이 유한하다는 것을 두렵게 느끼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러한 사실이 「시간의 유한함」을 재확인시켜 우리의 동기의식을 높이는 힘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Google Chrome에서 당신의 홈페이지나 새 탭에 당신의 인생에 있어 남은 시간을 표시해 주는 「Memento Mori(메멘토 모리)」라는 툴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Memento Mori라는 단어는 스토아학파의 철학자들 사이에서 회자되었던 말로 「죽음을 잊지 마라」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 말은 결코 슬픈 것이 아닙니다. 

이 말은 당신이 인생을 살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는 사실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타인에게 좋은 행동을 할 필요가 있다. 이 말은 이러한 내용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wimgz 씨가 개발한 Memento Mori는 아주 간단한 리마인더 툴로 실용성은 별로 없습니다. Memento Mori가 하는 기능은 그저 카운트다운하는 것뿐입니다. 필요하다면 운명의 시곗바늘 소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인생이 내일 끝날지 60년 후에 끝날지는 알 수 없으므로 제대로 된 날짜 카운트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인생의 남은 시간이 카운트다운되고 있음을 항상 의식한다면 동기의식이나 생산성을 높이거나 인생을 보다 충실하게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결론적으로, 이 툴은 포스트잇에 「Memento Mori」라고 써서 컴퓨터 모니터에 붙이는 것보다는 즐겁게 「Memento Mori」라는 말을 의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지털 툴이라 하겠습니다. 


Image: Memento Mori

Source: Memento MoriTwitter

Memento Mori | Google Chrome Extension


Patrick Allan - Lifehacker US[原文

訳:曽我美穂


덧글

  • Mouser 2018/02/17 17:01 # 삭제 답글

    저도 가끔 그런 생각합니다...
    제가 죽으면 제 블로그가 자동으로 off 되면서 "블로그 주인장 이승을 탈출하셨습니다..."
    해서 블로그에서 기록해주었으면 하는 그런 서비스?!
    결혼할 생각도 없는지라 언제 죽는다고 생각한다면 나름 무섭기도 합니다...
    군대에서 육공타다 떨어질때도 와 이렇게 X지는구나... 그런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남에게 민폐주지 않고 그냥 혼자 곱게 살다 죽는게 인생목표라고 하면 너무 거창한건지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양파링님 때문에 이런 저런 생각도 해봅니다...
    양파링님 감사합니다...
  • isao 2018/02/17 22:39 #

    아둥바둥 이런저런 생각을 하면서 다양하게 발전했다가 퇴보했다가 하는 것이 우리네 인생 아니겠습니까?
    힘내시고 더욱 건승하시길 빕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38541
3064
449770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