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 서적 소개] 게임이란 엔터테인먼트는 빛을 잃은 소년에게 무엇을 전해줄 수 있었나? 일본서적 소개



내용 소개

게임 업계의 한 구석에서 일어난 작지만 기적적인 이야기――!

『NARUTO-나루토  나루토미트』 시리즈와 『.hack』 시리즈의 개발사로 알려진 주식회사 사이버커넥트2의 대표이사인 마츠야마 히로시 씨의 논픽션.


이 책은 2006년 12월 플레이스테이션2용 게임 『.hack//G.U. Vol.3 걷는 듯한 속도로』가 발매되기 직전에 마츠야마 씨에게 걸려온 한 통의 전화를 계기로, 한 소년과 만남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 전화의 내용은 안과 질환으로 인해 안구적출 수술을 받게 된 소년이 『.hack//G.U. Vol.2 너를 생각하는 목소리』의 속편을 즐기고 싶다라는 메시지였습니다. 게임 발매일은 수술로부터 9일 후. 이대로는 소년이 게임을 즐길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마츠야마 씨는 시력을 잃게 된 소년에게 직접 게임 ROM을 전달한다는, 이례적인 대응을 하게 됩니다. 10년 전 당시의 상황을 돌아봄과 함께, 당시의 대응을 위해 뒤편에서 힘썼던 관계자들과 소년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취재하여 집필했습니다.


게임, 엔터테인먼트는 과연 어떠한 일을 해낼 수 있을까요? 마츠야마 씨와 소년의 만남이 당시의 개발 스태프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었음을,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은 책입니다.

이 책의 매출 중 일부는 “암을 앓고 있는 아동을 지키는 모임”에 기부됩니다.


저자 약력

마츠야마 히로시(松山 洋)
1970년생. 주식회사 사이버커넥트2 대표이사/디렉터. 게임 기획・개발을 맡고 있다.


등록 정보

  • 단행본: 128페이지
  • 출판사: KADOKAWA (2017/11/1)
  • 언어: 일본어
  • ISBN-10: 4047332909
  • ISBN-13: 978-4047332904
  • 발매일: 2017/11/1
  • 포장 사이즈: 20.8 x 14.8 x 1.2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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