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의 이사들 이름을 보고 뭔가 눈치채신 것이 없으신가요? 그렇습니다. 모두 남성들입니다!
여성단체인 울트라 바이올렛은 이러한 상황과 관련하여 4월 25일 정오에 항의집회를 열었습니다.
이 그룹은 '여성의 권리를 확장하고, 정치나 정부부터 미디어, 팝컬처에 이르기 까지 모든 분야의 성차별과 싸우는 여성과 남성의 그룹' 이라고 합니다. 이 그룹의 주장으로는 페이스북은 여성을 차별하는 회사로 분류되어야 한다고 하며 25일 정오에, '이사진에 더 많은 여성을 기용하라' 라고 요구한 탄원서가 맨해튼의 사무실에 전달되었습니다. 탄원서에는 5만3천명이 서명했다고 하는군요.
'더 많은 여성을'이란 주장은 현 단계에서는 '적어도 한 명을' 이란 의미입니다. 그럼 이 단체가 그렇게 주장하는 근거는 무엇일까요?
울트라 바이올렛의 주장은 '페이스북은 여성을 통해서 이익을 얻는 회사이므로 여성 이사도 존재해야 한다' 라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유저의 58%가 여성입니다. 또 페이스북 상의 정보점유율의 62%는 여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에 페이스북은 주식을 공개합니다. 이번 주식공개는 페이스북이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가 됨을 의미합니다. 또 페이스북의 이익의 대부분이 여성에 의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페이스북의 이사회에는 단 한 명의 여성도 없습니다. 이건 잘못된 것입니다.우리들은 이를 시정하도록 페이스북에 대해서 대규모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당신도 탄원서에 사인하시지 않겠습니까?
음 과연 그렇군요. 페이스북에는 포브스 랭킹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여성 100명에서 5위로 선정된 쉐릴 ・샌드버그가 있지 않았나 싶었는데, 아~ 샌드버그씨는 COO지 이사는 아니었군요.
[UltraViolet via AllFacebook]
SAM BIDDLE(原文/mio)
덧글
똑똑하고 능력있는 여자를 추천해 주던가.
이건 무한도전에 남자 여섯만 나오니 여자멤버도 추가하라는 식의 발언이군요 -_-;
http://blog.naver.com/goodchangwon/140155603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