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은 공식발표하는 숫자에 관해서 민감해 하는 편이다. 상장한지 몇 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회사가 공개하는 모든 숫자는 래리 페이지를 포함한 3명의 경영진 한 명, 한 명의 승인이 필요하다. 이 방침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구글이 CEO인 래리 페이지의 1년째를 정리한 주주들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밝힌 숫자를, 다뤄보는 것에는 의미가 있을 것 같다.
30: 최근 1년간에 구글이 중단한 제품 수. Knol과 Sidewiki를 포함.
120: 구글+를 통합한 서비스의 수. 주로 구글제품과 관련된 것들이나 그리 놀랄만한 건 아니다.
1억: 구글+의 계정 수. 이 수치가 잘 나간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페이지가 실태를 파악하지 못하고 별도의 지표를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논의가 필요하다.
85만: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1일 당 액티베이션 수 (2월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사용되었던 옛날 수치)
55: 안드로이드의 제조 파트너 수
300: 안드로이드와 제휴를 맺은 통신사 수
2억: 크롬 유저 수 (이것도 옛날 수치)
3.5억: Gmail 유저의 수
5,000: 하루에 Gmail에 새로 등록하는 기업 및 교육관계고객의 수
8억: 유튜브의 월간 유저 수
25억 달러 : 2011년 제3/4분기의 모바일 광고매출의 연간예측 수치
2.5배: 모바일광고 매출의 2년 전 같은 기간 대비 성장률
300억 달러: 구글이 AdSense 프로그램을 통해서 웹 퍼블리셔들에게 지불한 누계금액.
64: 구글번역이 지원하는 언어의 수
4,032: 구글번역이 번역할 수 있는 언어 간 조합의 수
20만: 구글의 자동운전자동차가 달린 마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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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翻訳:Nob Takaha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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