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왜 게임제작자들을 지원할까? 게임S/W관련




グーグる1



최대규모의 검색엔진을 가진 소프트웨어회사인 구글이, 최근들어 적극적으로 웹게임제작자를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구글과 게임은 전혀 관계가 없어 보입니다만, 과연 구글의 노림수는 무엇일까요? GameBusiness.jp가 그에 대한 해답을 내놓았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자사의 플랫폼으로 게임이 개발되면, 디버그 등의 다양한 기능이 같이 테스트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구글의 기술향상에 공헌을 해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례차례 얘기해볼까요. 

구글은 다양한 플랫폼 (ex: 안드로이드, 구글TV, 크롬브라우저) 이나, 서비스 (ex: 유튜브, 구글 앱 엔진, 구글 웹로그분석) 를 제공하고 있는데, 물론 단순히 제공하는 게만 그치는 것은 아닙니다. 라이벌회사의 추적을 따돌리기 위해서라도, 제품을 계속 발전시킬 필요가 있죠. 

그래서 눈을 돌린 것이, 항상 기술한계에 도전하고, 그 한계를 뛰어넘는 게임개발자들이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자사의 툴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해서, 더 나은 기술발전을 위한 정보소스 로 하겠다는 것입니다. 

이 작전은 게임개발자측에게도 메리트가 있습니다. 각종서비스가 발전한다면, 게임개발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죠. 예를들면, 게임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게 되면, 유저입장에서도 고마운 일이 됩니다. 

위와 같은 합리적인 이유로 구글은 게임개발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손치더라도, '항상 기술한계에 도전하는'게임에 주목했다는 점에서 구글은 뛰어난 감각의 소유자라 하겠습니다. ,

 
구글과 게임업계 ・・・점점 강화되는 연계  [GameBusiness.ip]

(伊藤ハワイアン耕平)


덧글

  • 긁적 2011/04/08 20:11 # 답글

    역시 구글의 목표는 세계정복이군요..... 저런 생각을 해내다니.
    포스트 잘 보았습니다. ㄷㄷ.
  • 애쉬 2011/04/09 01:13 # 답글

    자발적이고 하드고어한 베타테스터 집단이군요

    뭐 결과는 윈윈?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57104
890
462839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