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의 소프트 발매가 줄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게임S/W관련




090915wii.jpg

 

올해 들어서, Wii용 소프트가 별로 발매되지 않고 있습니다. 1월에는 두 개, 2월에는 3개, 3월 발매는 2개 그리고, 4월에 예정타이틀이 3개 있습니다.

너무 적다고 생각되지 않으시는지?  Wii의 소프트라인업이 적은 두가지 이유를 、닌텐도 아메리카의 레지 사장이 밝혔습니다. 
 

레지사장에 따르면, 그 이유 중 하나는 닌텐도가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의 해외발매를 준비해야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포켓몬'은 닌텐도가 아니라, 게임프리크가 개발하는 데 말이죠... 조금 납득이 가지 않는군요...

또 하나의 이유는 '닌텐도3DS발매준비'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쪽이 더 신빙성 있게 들리는군요. 

솔직히 말해서, 우리는 휴대게임기 비지니스사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몇가지 Wii타이틀 발매를 연기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는 이미 2개의 공으로 저글링을 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공을 3개, 4개, 5개 더한다면 어려운 상황이 되겠죠. 

라고 레지사장은 밝혔습니다. 그러나 그는 닌텐도는 올해 6월에 있을 E3이전에는 컨텐츠를 발매할 것이며, 나아가 E3에서는 '새로운 뉴스'를 전하겠다고 합니다. 

미국 코타쿠의 애쉬크로프트기자는 '올해 E3에서 닌텐도가 새로운 게임기를 발표하는게, Wii타이틀이 줄고 있는 이유로서 더욱 이치에 맞는다'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그게 더 납득이 가는군요. 

레지사장이 말해준 소프트가 적은 이유를 여러분은 납득하시는지요? 

 
Nintendo: Wii's Future is Strong [IGN via 1Up via Kotaku]

(abcxyz)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382
591
468087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