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반품된 디지털기기 1위 소니 PSP - 영국 스마트폰 관련




영국에서 실시한 '2010년도에 가장 많이 반품된 디지털기기'에 관한 조사결과, 소니의 게임기인 PSP가 가장 많이 반품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톱10에는 아마존의 전자서적리더기인 킨들과 애플의 태블릿인 아이패드, 마이크로소프트의 거치형게임기인 Xbox360, HTC의 스마트폰인 HTC Desire와 애플의 아이폰4등 여러 제품이 랭크인되었다고 하네요. 

일본에서는 반품이란 제품에 초기불량이 있었던 경우 혹은, 잘못 구입한 경우에나 하거나 해서, 그다지 자주 '반품'되는 경우는 없습니다만, 국가에 따라서는 자주 반품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하군요.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Sony PSP tops 2010 list of ‘most returned tech gadgets’ - MyVoucherCodes.co.uk, PSP, Sony

이 기사에 따르면, 영국의 대형쿠폰발송사이트인 www.MyVoucherCodes.co.uk가 유저 1833명을 대상으로 한 '올해 어떤 디지털제품을 반품했는가?'라는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실제로 응답자의 62%가 구입한 디지털기기를 반품했다고 합니다. 

반품이유로는 '구입한 제품이 가격대비 실망되어서' '과장광고를 믿고 구입해버려서' 등이 나왔으며, 반품된 제품 톱10과 반품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1.PSP(6.2%)
2.Amazon Kindle(5.7%)
3.Apple iPad(4.9%)
4.Microsoft Xbox360(4.8%)
5.HTC Desire(4.6%)
6.Apple iPhone 4(4.5%)
7.Sony Reader eBook(4.2%)
8.TomTom satnavs(4.1%)
9.Motorola Bluetooth headsets(4%)
10.Sony netbooks(4%)


참고로, PSP뿐만 아니라, 소니의 전자서적리더기나 넷북 등의 제품도 들어가있는데요, MyVoucherCodes.co.uk의 사장인 Mark Pearson씨에 따르면, '소니제품의 반품률이 높은 이유는 단순하다. 이들제품이 고가제품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전체적으로 반품률이 높은 결과에 대해서는 Pearson씨는'이들 제품이 가격에 걸맞는 가치가 있는 것과는 상관없이, 경기침체를 의식한 사람들이 자신의 쇼핑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게 된 것이 아닐까'하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35174
1671
454139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12